블로그 이미지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3)
김소연 (59)
Classic Music Story (19)
Artist Story (46)
세상을 보는 눈 (121)
MLB Story (26)
KBO Story (13)
Fun Video (9)
Drama 보기 (9)
좋은 정보 (6)
In my mind (3)
그 시절의 pop story (9)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03-28 21:10
감사해요 사랑해요 잘했어요 함께해요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994년 아역배우 시절 데뷔작 드라마 '공룡선생'을 연기했던 김소연. 이때 중학생이었다. 이 포스트의 맨 아래에 다시 등장하는 지금의 김소연의 모습은 이때로부터 25년의 시간이 흐른 후이다.

 

김소연의 한 팬이 어느덧 데뷔 25주년을 맞이하여 중견배우의 반열에 선 김소연이 데뷔시절인 25년 전에 연기한 드라마 ‘공룡선생’의 스틸컷을 공개하였다. 참고로 김소연의 배우 데뷔과정을 복기해보면 1994년인 중학교 2학년 말에 연기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연기학원을 다니고 싶었고 미인콘테스트에서 입상을 하면 연기학원 수강료가 무료라는 정보를 입수, 미스 빙그레에 출전하여 2위로 입상하며 원했던 대로 연기학원에 다니게 되었다. 그리고 학원을 다닌지 불과 2주만에 보조출연을 하던 청춘드라마인 ‘공룡선생’에서 주연배우와 배역이 바뀌면서 주연배우급으로 상승하는 행운을 거머쥐게 된 것이다. 

 

 

여기까지의 과정을 보면 흔히 이야기하는 것처럼 평생 쓸 운을 다 썼다는 식으로 매우 운이 좋았다고 표현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시 김소연은 드마라의 스틸컷으도 다른 또래의 중학생들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뚜렷한 이목구비의 예쁜 얼굴은 또래의 다른 중학생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지 몰라도 중학생이지만 고등학생 이상의 성인연기까지 가능할 충분히 성숙한 외모는 당시 활동하던 그 어떤 아역배우에게서 찾을 수 없는 매우 독특한 김소연만의 매력이었기에 단순히 운이 좋았다고 평가하기엔 적절치 못하다. 방송국의 드라마 제작자와 작가들은 김소연이 갖고 있는 이토록 성숙한 매력을 드라마에서 계속 보여주길 원했고 김소연은 성숙한 외모와 분위기를 앞세워 쉴 틈없이 연기하며 1990년대 후반 원톱의 아역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공룡선생’에서 연기했던 모습을 보니 김소연이 2004년에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털어 놓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떠올랐다. 중학교 3학년, 그러니까 시기적으로 아역배우로 데뷔하여 연기를 시작하던 그 즈음에 한 대학생 오빠가 차 한 잔 하자면서 쫓아다녔다는 것이다. 대학생 오빠가 중학생을 쫓아다니는 모습이 재미있게 느껴진 김소연은 자신이 중학생임을 여러차례 강변하였지만 그 오빠는 믿지 않았고 결국 등교하는 모습을 보고 나서야 ‘진짜 중학생이구나. 뭘 잘못 먹었니?’ 라는 말을 남기며 마음을 정리했다는 이야기였다. 

 

 

뭘 잘못 먹고 이렇게 컸니? 뭘 잘못 먹어서 이렇게 큰 걸까? 뭔가를 잘못 먹어야 이렇게 클 수 있다면 이 세상 부모들은 그 잘못된 걸 구해서 딸에게 먹이려 난리가 나지 않을까?

 

하지만 그때 그 오빠뿐만 아니라 많은 대학생 오빠들이 자연스럽게 오해했을 법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데뷔작을 연기하는 김소연의 모습은 아주 또렷한 이목구비와 중학생이라고는 믿기 어려운 성숙미마저 함께 갖고 있기 때문이다.

또 한 가지 덧붙일 이야기가 있다. 데뷔시절의 김소연은 성숙한 외모에서 풍기는 독특한 매력으로 성인 역할의 주연을 꿰차는 행운을 얻었고 어느덧 25년이 지난 지금은 데뷔시절의 그 외모를 그대로 유지하며 이젠 소녀 얼굴을 가진 동안배우로 자리매김하는 또 한가지의 행운을 얻게 되었다. 김소연은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서 함께 부부로 출연한 홍종현보다 무려 10살이나 많다. 극중에서도 부장과 신입사원의 연상연하 커플로 설정이 되어 있지만 무려 10살이나 차이가 있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을 만큼 자연스럽게 부부연기를 해냈다.

 

극중 부부로 나온 두 배우. 실제 이들은 10살(!) 차이가 나는 커플이었다. 그러니까 김소연이 공룡선생으로 데뷔하여 혼자 메이크업 박스 들고 버스타고 다닐 때 홍종현은 4살이었다.

 

또 한 가지 예로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에서 김소연이 고등학생 교복을 입고 연기하는 회상장면이 등장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한지 어느덧 20년이 넘은 지난 시점에서 교복을 입고 양갈래 머리를 한 모습이 크게 어색하지 않았다.

 

 

아역배우 시절엔 어른 얼굴을 가진 학생의 매력으로, 그리고 그 후 20년이 훌쩍 지난 후엔 교복이 어색하지 않은 동안배우의 매력을 모두 갖춘 배우. 그녀가 바로 김소연이다

Posted by sniper
, |